건강과 행복

우엉차.우엉차 효능

young303 2022. 4. 7. 19:08

우엉차. 우엉차의 효능

 

한방차 한 잔이 힘이 되는 계절

봄입니다.

 

그렇죠.

지금은 꽃피는 계절 봄입니다.

 

겨울을 극히 싫어하는 나로서는

봄날을 얼마나 손꼽아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봄아 어서 와라

봄만 되면 뭐든지 할 것 같았는데...

 

막상 봄은 왔건만.

1살 더 먹었다고 예년과 다른 것 같네요.

 

에구

나이가 뭐라고

한 살 더 먹었다고 작년과 또 다르네요.

..

..

..

오늘은 평상시 차나 음용수로 좋은

우엉차를 소개합니다.

 

 

 

 

우엉차의 효능

 

우엉은

좋은 우엉을 썰어 건조 후에 볶아서 

보관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엉차는

대사기능을 돕고 장운동을 좋게 하여

배변을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는

면역력을 높여주어

몸의 치유력을 길러 줍니다.

 

우엉차는

알갈리성 식품으로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당질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우엉차는

뼈를 강하고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는

뇌기능을 돕는 성분이 있어

치매예방에 좋은 한방차입니다.

 

우엉차는

사포닌과 리그난 성분이 들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우엉차는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네요.

 

우엉차는

노화를 예방해 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우엉차는

마음에 안정을 주고 우울증에도

좋은 한방차입니다.

 

우엉차 만드는 방법

 

우엉은 좋은 식품입니다.

좋은 성분이 우러나오게 달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당량의 우엉을 넣고 물을 끓인 후에 약한 불로

달여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시고

음용수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